복어이야기
- 죽음과 맞바꾸는 맛, 세계 4대 진미 복어
- 소동파가 ‘죽음과 맞바꾸는 맛’이라할 정도로 극찬했던 복어 세계 3대 진미로 잘 알려진 캐비어, 트러플, 푸아그라에 복어를 포함해 세계 4대 진미로 부르기도 합니다.
- 흰살 생선류로 생선류보다 담백하고 깔끔하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 복도네는 왜 복어를 전문으로 취급할까요?
- 복어의 산지 대부분이 우리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독이 있어 위험한 어종이라는 인식과 높은 가격대로 인해 복어는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이지 못합니다.
- 그래서 우리나라의 복어 대부분은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뛰어난 맛을 가진 어종으로 인식하여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복도네는 우리나라 가정에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복어요리를 대중화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복어에 대한 연구에 힘썼습니다.
- 복어, 얼마나 몸에 좋을까요?
- 간 건강에 도움
- 복어에는 타우린과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에 있는 각종 유해물질과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시켜 과음으로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 보양식으로 만점
- 복어는 각종 무기질 및 비타민을 비롯하여 영양성분이 골고루 갖춰져 있어 고급 보양식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 고혈압 및 성인병예방
-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 합량이 높아 고혈압 및 성인병예방에도 좋으며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 노폐물배출 및 혈액순환
- 이뇨작용을 도와 방광염을 예방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 복도네에서 맛보는 복어의 참 맛
- 복도네에서는 대중적인 밀복(검복), 까치복에서부터 고급종인 참복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밀복
- 우리나라 전 연안에 두루 서식하나 주로 겨울철 동해 남부지역에서 많이 잡히는 밀복은 복지리와 같은 국물을 낼 때 특히 그 맛이 뛰어납니다.
- 까치복
- 국내 전 연안에서 잡히며 겨울부터 봄이 제철인 까치복은 은은한 단맛이 나는 대중적인 복어입니다.
- 참복
- 주로 남해안에서 많이 잡히는 참복은 복어 중에서도 대형종에 속하며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맛이 가장 진하고 좋아 가격이 가장 비싼 복어이며 겨울이 제철입니다.
- 이제 집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복어요리를 즐기세요.
- 오랜기간 복어를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복도네만의 노하우로 산지직송의 신선한 복어를 공수합니다.
- 복어조리기능사 자격증을 가진 복어 전문가의 믿을 수 있는 복어 손질/가공으로 복도네의 복어요리를 건강하게 즐기세요.
- 배송기간 중 숙성과정을 거치게 됨으로 바로 회로 떳을 때 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이 더해져 또 다른 복어의 참 맛을 느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복도네의 복어회는 멜라민 소재의 식기에 플레이팅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손님상에 대접할때도 따로 옮겨닮거나 테이블세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고급 복어요리를 식탁위에서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복도네는 4계절 내내 제철 복어를 즐길 수 있도록 우리나라 식탁 위에 고급 복어요리가 대중화 될수 있도록 복도네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합니다.